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분 나아지는 법, 일상 잘 보내는 법, 정리!

by emotionwriting 2025. 7. 21.
반응형

기분
기분 전환

    Greeting

안녕하세요. 7월21일이네요. 오늘부터 주민등록번호 끝자리순으로 1,6 2,7 3,8 4,9 5,0 이런방식으로 21부터 민생회복지원금이 각 지역 동에 주민센터, 은행, 온 오프라인으로 방법이 있다고해요. 사용처는, 자신이 사는 지역의 가맹점인데 규모가 크지않은 가맹점들을 대상으로 하는거 같아요. 

 

갑자기 15~55만원이 생기니 어떤부분에선 20,30대가 앞으로 감당해야할 세금이 아닌가 하는 말도 있지만, 생활비가 빠듯한데 이런 민생지원금이 나오니 여유가 생기고 한편에선 그동안 참고 있었던 식욕을 풀고 싶다는 생각도 많이 드는거 같아요.

 

오늘 글은 살면서 드는 많은 부정적 생각과 느낌으로 인해 우리가 기분이 안좋아지는데 그것을 나아지고 좋은 방향으로 갈수있는 방법들을 이야기하고 싶어요. 두번째로는 일상을 잘 보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드릴게요. 그럼 이야기 시작해볼까요?

 

   기분 관리하는 법

요즘은 전국민적으로 날씨가 기분에 큰 영향이 있어요. 집에 에어컨이 있다면 집이 좋은데, 밖에 나가서 활동 30분만 해도 더위와 뜨거움이 있어서 쉽게 앞을 보기어렵고, 더위를 버티느라 에너지가 생각을 하는 방향으로 안가고, 에너지가 더위를 버티는 방향으로 가요. 그래서 기분이 날씨가 좋은날보다는 많이 다운되는거 같아요.

 

다른것은 주위사람이나 지나가는 사람들중에서 괜히 째려보고 가거나, 너무 시끄럽게해서 남들에게 소란을 일으키는 경우인데 그런경우에도 우리의 신경이 조금씩은 손상을 입게되죠. 행복은 우리가 만나는 아주 작을 일들이 모여서 행복이 완성된다고 해요. 밥을 먹으러간 음식점 알바가 친절할때. 이런것들이 모여 행복이 완성된다고 행복전문가가 말했어요. 

 

반대로 슬픔도 행복과 마찬가지로 누군가 조금 이기적인 행동을 한다면, 우리는 그게 조금씩 신경이 가면서 하루가 슬퍼지는 거죠. 그렇다면 우리가 매일 겪는 이 부정적인 일을 그냥 겪으면서 원래 인생이 그렇지 하면 될까요?

 

제가 살아보니 삶에는 부정적일들이 더 많게 보여요. 그래서 우리가 운동이나, 음악, 산책을 통해 기분을 조절해주는 완화해주는게 아주 중요하고요. 이것보다 더 일상적인 면에서 신경을 쓰자면 기분을 관리해주는 것입니다.

 

   기분 관리법

저는 첫번째로 운동을 추천드려요. 운동은 하루에 20~40,50분 정도 해주면 되는데 초보는 20분 중수는 30,40분 고수는 50분정도 해주면 되요. 제가 말하는거는 주5일 주말은 쉬고, 평일에 할수 있는 만큼 해주는 거에요. 땀을 흘리니 매일 씻게 되는 좋은 시스템이 내 의도와 상관없이 갖춰져서 몸이 깨끗해지고요. 

 

운동은 우리의 스트레스를 완화해주는 능력이 있고요. 자존감을 높여주고, 기분을 밝은 방향으로 가게해줘요. 나를 관리함으로써 삶의 보람을 느끼고, 앞을 향해 가고있는 기분을 자주 상기시켜주죠.

 

두번째는 깨끗하게 사는거에요. 머리를 감을때도 샴푸량과 물온도, 씻을때 조금 깨끗할수 있게 신경써서 씻어주고, 양치도 매일 2번이상해주고, 세수는 아침, 저녁으로 해주고 스킨케어도 해주고, 발은 신을 신고 오래돌아다니니 양말도 자주빨아주고, 발은 비누로 깨끗이 씻어주고요. 마지막으로 우리 몸의 모든 질병중 60퍼센트나 예방해준다는 깨끗이 비누로 손씻기 가끔이라도 실천해주기!

이렇게만 해준다면 깨끗함으로 인해 하루가 더 상쾌하고 기분도 여름에 시원한물을 마신듯한 기분을 좀 낼수 있고, 깨끗하니 자신감도 솟아요. 방청소도 더러워질 때마다 해주는거 추천드립니다.

 

옷은 한옷만 오래입으면 금방다니 자주 번갈아가며, 너무 자주빨면 옷이 상하니, 적당히 주기를 잡아 빨아주고, 신도 더러워지면 빨아서 냄새도 지워주고, 페브리즈나 향기나는것을 뿌려주면서 방이나 옷, 신을 관리해주세요. 

 

   일상 잘보내는 법

 마지막으로 일상을 잘 보내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 1 . 일상의 행복은 사소한 일들 하나하나가 모여 행복의 크기가 된다 : 여러분의 일상에서 누군가 친절하게 대해줘서 행복을 조금씩 느끼면서, 이런일이 자주있다면 행복의 크기가 커지는 거에요.

그러니 행복을 자주 느낄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불안하거나, 불편한 일은 피해주시고, 안전하고, 무리가지 않는 일을 하루동안 하시는게 좋습니다.

  • 2 . 일탈과 같은 어둡거나, 야한, 벗어나면 안되는 것은 하지않기 : 중요한 부분인데, 일탈이라는 것은 평소에 하지않던 일상을 벗어난 나쁜일을 말해요. 예를 들어 도박이나, 담배, 술을 너무 많이 하거나, 야한것에 너무 빠지거나, 일상에서 너무 벗어나면 안되는 것들을 하지않는게 내 건강한 일상을 지키는 중요한 부분이에요. 넘으면 안되는 선은 넘지 않는 것은 중요해요. 알지만 못해서 삶을 포기하는 사람들도 많이있어요. 단순해요 넘으면 안되는 선은 넘지 말아야 나 자신을 지킬수 있습니다! 명심하세요.
  • 3 . 스트레스를 풀수있는 시간이나 휴식 가지기 : 이것도 중요한 시간을 가지는 것인데요. 스트레스는 길가면서, 밖에서 주로 얻어요, 타인이나 일을 하는 노동적인 스트레스죠. 아니면 가족에게서 주위사람에게 심리적 스트레스를 받는다 던지요. 

스트레스는 계속 가지고 있고 쌓이면 결국 나를 무너뜨립니다. 그전에 풀어주고 휴식을 취해줘야 해요. 만약 자신이 지켜봤을 때 내가 가진 스트레스가 풀리지 않고 계속 지속된다면, 전문의사나 전문병원에 상담을 받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절대 부끄러운 일 아니고 정신과에서 상담을 통해 내 속의 이야기를 하고 좋은 의사를 통해 나아지는것은 우리 삶에 필요한 부분이에요.

 

휴식은 말그대로 아무것도 하지않고 생각도 내려놓고, 계획, 시간 다 내려놓고 10분~1시간정도 쉬어주세요. 스트레스가 줄어들고 기분도 나아지고, 힘도 날거에요.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 중 제가 요즘 실천하는것은 오늘 지내면서 받은 스트레스에 대해 생각하면서 마음의 긴장을 풀고, 몸에 긴장도 풀어주고, 서서 스트레스도 쉼을 가지면서 풀어주는 방법이에요. 어떻게 보면 명상과 살짝 닮았지만 다른 방법입니다. 

 

어쩃든 명상을 하든, 휴식(아무것도 안하는)을 가지던, 제가 마지막에 얘기한 스트레스에 대해 신경을 써서 풀어주는 방법을 하면 좋을거 같고, 스트레스는 우리의 호흡을 무너지게 합니다. 그렇기에 집에서 5분정도 호흡을 편안한 마음으로 신경써서 잘 숨쉬고 내뱉고 하고있는지 테스트하는것도 중요할거 같네요. 

 

만약 호흡이 잘 되지않는다면 그동안 생각보다 마음이 많이 눌리고 스트레스가 쌓였다는 신호입니다. 

 

스트레스가 많다고 느껴지신다면, 그 원인을 찾아서 그 원인과 자신을 분리되게 해주시고, 최대한 접촉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최고의 방법입니다.

 

오늘은 글 여기까지 쓸게요. 오늘글이 여러분에게 기분을 조절하고 완화하는데, 하루를 보내는 법을 배우셧기를 바라고,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우리모두 스트레스를 아예 안받을 수는 없으니, 그것을 다루는 법을 매일 연습하면, 나중에는 운동해서 근육이 붙듯 우리의 마음에도 힘이 생겨서 쉽게 스트레스를 곧 이기게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정말로요. 그러니 너무 세상이 힘들다고 좌절하지 마시고 힘내서 긍정적인 말을 하는 우리가 되길 바라고,

 

하루빨리 신께서 좋은 날씨와 좋은 바람, 좋은 공기, 주셨으면 하고, 지구온난화나 자외선을 보호하는 것도 회복하기위해 정부나 세계적으로 우리 지구를 지키는 것에 더 신경을 전세계인이 신경썻으면 합니다. 다들 신경써보자고요 환경!

 

일상
일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