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안녕하세요. 마음을 어떻게 먹느냐에 달린 하루같아요. 덥다고 축 쳐지면 약해지고, 덥지만 시원한 물이라도 마시면서 힘내면 힘이나는 그런 여름인거 같아요. 작년과 올해가 날씨가 생각보다 쉽지않은 날씨라 다들 휴식에 큰 관심이 필요한 시기인거 같아요.
오늘은 사람의 마음을 얻는 가장 좋은 방법! 바로 '선물'에 대한 글이에요.
사실 저도 주위에 제 지인에게 선물 하고 싶은 마음들을 가지고있고, 금전적인 여유가 생긴다면 얼마든지 큰선물이 아니더라도 마음을 담아 주고싶은 마음이 있는데요. 선물은 그런거 같아요. 어떤선물인지도 중요하고, 그 사람의 마음이 담긴 선물을 받는다면 몇년간 그 선물로 인해서 삶의 도움이 되는거 같아요.
혹시 내가 금전적인 여유가 조금있고, 주위에 아끼는 사람이 있다면 선물하는것은 정말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그럼 오늘 글 시작할게요.
1. 선물하는 방법들에 대해
처음으로 이야기하면 좋을 거 같은 것은 '선물 하는 방법'인데요.
- 직접 고민해 사서 주기 : 이 방법은 가장 보편적인 방법으로, 서프라이즈면에서나 그 사람의 관심사나 취향을 알아야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내 생각에 좋은 선물보다 그 사람의 취향에 맞는 선물을 고른다면 훨씬 좋은 선물이 되요. 장점은 직접 시간도 들이고 고민해서 산 선물이기에 받은 사람은 마음적인 부분에서 감동이나 감사함을 느낄 수가 있죠.
- 어떤 선물을 살지 물어봐서 선물하기 : 이 방법은 선물을 뭘 할지 잘 모르겠고, 그 사람이 원하는 물건이 있다면 좋은 방법이에요. 다만 서프라이즈면에서 좋지는 않고, 장점은 관심사나 취향을 모르더라도 좋은 선물을 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묻고 사서 주는 선물은 가급적이면 안하도록 하는게 좋다는 생각입니다.
- 같이 가서 선물 고르거나 사주기 : 세번째는 같이가는 선택인데요. 같이 가기전에 그 사람에게 잘 말을 해야하는 부분이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예로 '너에게 선물을 하고싶은 마음이 있어, 혹시 시간괜찮다면 같이 가서 선물 사지 않을래?' 이런식으로 묻는다면 좋을 거 같아요. 이 세번째는 시도하기는 어렵지만 장점이 좀 있죠. 서프라이즈도 되고, 취향과 관심사도 알수 있어 좋은 선물을 고를 수 있다는 점이에요. 다만 직접고른것보다는 마음적인 부분에서는 조금 감동이 덜할 수도 있어요.
2. 어떤 선물이 좋은지에 대해
어떻게 하면 좋은 선물을 줄수 있는가? 예를들면 음악을 아주 좋아하는데, 중학교 졸업선물로 mp3를 받았어요. 또 제 소중한 사람인 아버지가 준선물이라 더 뜻깊었어요. 이처럼 관심과 취향이 많이 있는 선물을 하는게 Best 선택입니다!!! 가족이라면 오래같이 있었기에 취향과 관심사를 알 확률이 높아 좋은 선물을 주기 쉬워요. 그래서 그 선물이 오래 그 사람에게 도움이 될수 있죠.
하지만 연인이나, 친구, 일하는 동료 등이라면 관심과 취향에 대해 잘 모를수 있을 확률도 높아요. 그래서 어떤 선물이 좋을지 고민해보고 선물하는것이 선물하는 사람에게, 또한 선물 받는 사람에게는 큰 부분일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제 경험인데 관심과 취향에 맞고 오래쓸수 있는 선물은 받는 사람에게 큰 도움이 되서 정말 좋죠.
어떤 선물이 좋을지에 대해 생각해야하는 것을 우선순위로 이야기해보면 첫번째로는 관심사와 취향입니다. 그에 맞는 선물을 해주세요, 큰 도움이 됩니다. 두번째는 사용기한이라고 생각해요. 단기간 보다는 오래 쓸수 있는 물건이라면 좋을 거 같아요. 세번째는 실질적 도움이죠.
꽃선물과 옷선물을 비교하면 저는 옷을 추천하는데, 그 이유는 같은 가격이라도 꽃은 일회성이 있지만, 옷은 오래쓸수 있고 실생활에 더 필요하기에 더 좋은 선물이라고 볼수 있을거 같아요.
3. 연령대별 선물하기 좋은 , ,
사람마다 나이가 있죠. 나이가 듦에 따라 사람들의 풍기는 분위기와 태도, 에너지, 생각들이 생각보다 다르다는것을 많이 느껴요.
20대인 저와 50대인 아저씨가 대화하면 처음엔 대화가 잘맞다가 뒤로가면 대화가 끊기죠. 이런걸 세대차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20대인 제가 50대의 나이의 사람에게 선물을 할때는 자신이 보는 관점보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야 좋은 선물을 할 수 있을 가능성이 되게 크다고 생각해요.
- 10대 :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나이죠. MP3같은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기 추천드려요. 음악은 싫어하는 사람은 없잖아요. 그리고 오래사용할수 있어 좋죠. 가격대도 부담되는 편도 아니고 되게 좋은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하나는 친구들과 놀때 필요한 용돈 같은것들을 주는것도 좋은 선물이라고 생각해요. (지금은 MP3가 없으니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멜론'과 같은 음악 앱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달~세달정도 결제해 주면 되요!)
- 20대 : 가장 젊고 팔팔한 나이죠. 한창 외모와 미래에 대한 고민, 자립등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나이에요. 또한 사회를 가장 많이 처음으로 접하기에 세상을 이해하기 시작하는 나이죠. 저는 꽃, 향수, 옷 추천드려요. 꽃은 성인이되면 장미를 주면서 성인이 되었다는 것을 축하하는 의미가 있다고해요. 향수는 20대에게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하고요. 옷은 잘 고르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예쁜 옷을 잘 골라서 선물한다면 큰 감동을 받을 거 같아요.
- 30대 : 피부관리 용품 좋다고 생각해요. 고급 스킨케어 세트나, 좋은 피부관리 용품이요. 이름을 예쁘게 각인한 머그컵도 좋다고 생각하고요. 직접만든 케익같은것도 나쁘지않아요. 나아가서 생각하면 스마트워치, 블루투스 키보드, 캡슐 커피머신같은 많이 사용하게 되는 용품들도 추천드려요.
- 40대 : 프리미엄(에스티로더,설화수등) 화장품이나 스킨케어 세트 추천드려요. 마사지용품도 좋고, 헤어 스타일러나 커피머신도 좋은선택 입니다. 손편지도 생각보다 좋고요, 취향에 맞는 악세사리 선물을 가장 추천드려요. 귀걸이, 팔찌, 목걸이, 반지 같은거요 ^^.
- 50대 : 건강 보조식품 추천드려요. 홍삼, 루테인, 오메가3 등 건강 보조 식품을 추천드리고요. 요가,헬스등 수강권을 끊어주시는것도 정말 좋은 선택입니다. 독서용 전자책 리더기도 추천드리고요. 50대에 잘어울리는 실크 스카프나, 명품 지갑, 향수등도 추천드려요.
- 60대 : 건강관리 용품 추천드려요. 혈압계를 선물해 혈압을 자주체크할수 있도록 하고, 안마기, 족욕기 같은 피로를 풀어주는 용품은 아주 좋은 선택입니다. 정서적으로는 가족 사진을 찍어 앨범을 사진이나 앨범선물 정말 좋고요. 손편지 정말 좋습니다. 취미로 할수 있는 그림 그릴수 있는 것이나, 뜨개질, 서예, 십자수 세트같은거 추천드려요. 생각보다 하시는 분들 꽤 있어요.
- 70대 : 전기매트, 기능성 워킹화, 효도폰등 추천드리고요. 가족사진촬영도 좋고, 액자를 사서 사진을 넣어 걸어두는것도 좋고, 옷에 다는 브로치나 스카프도 추천드려요. 건강식품이나 보조기구인 홍상, 지팡이, 전동 칫솔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70대엔 머리가 많이 상하니 예쁜, 멋있는 모자도 추천드립니다.
4. 시기별 선물
- 봄 : 가디건, 향수, 스킨로션, 꽃 등 추천드려요. 과일과, 용돈도 추천드려요
- 여름 : 기능성 옷, 신발, 피부관리용품, 여행 등 추천드려요. 음악들을 수 있게 결제해주기 추천드려요. 헬스나 요가 수강결제해주기도 추천드려요.
- 가을 : 자켓이나 겉에 입는 예쁜 옷, 책, 손편지, 제철음식등 추천드려요.
- 겨울 : 머그컵, 목도리, 장갑, 수면양말, 내복, 기모옷, 악세사리 등 겨울에 선물은 정말 좋은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이제 마칠 시간인데요. 혼자 생각과 고민해 글을 다 작성하려니 쉽지만은 않네요. 그래도 보람되고, 여러분 많이 봐주시고 댓글 달아주시면 좋겠네요 ^^. 제 글 통해서 어떤 선물을 하면 좋을지에 대한 고민이 더 명확하고 긍정적이고, 좋은 방향으로 가셨길 바라는 마음이네요. 저도 제가 나중에 쓴글 보면서 선물 하려고요. 여유가 생기게 되면 이전에 생각해온 선물들 할 생각이에요. 그럼 다들 선물을 통해 마음도 전하고 사람의 마음을 얻기 가장좋은 '선물'을 하기 바래요. 세상이 많이 어지럽고 춥고 힘들지만, 부디 따뜻하고 편안하고 고요한 일상들 보내시길 기원할게요. 그럼 안녕...^.^